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상여행] “올 신혼여행 '제주도' 어때요?”

공유
1

[일상여행] “올 신혼여행 '제주도' 어때요?”

제주, 코로나19로 해외여행 중단되며 신혼여행지로 급부상
숙박업계, 다양한 ‘허니문 패키지’ 선보이며 고객몰이 나서

'코로나19'로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WE호텔 제주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로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WE호텔 제주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중단되면서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급부상했다. 이에 숙박업계가 다양한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내는 제주도는 1989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이전까지 우리나라 최고의 신혼여행지였다. 그러나 1990년대 이후 해외 신혼여행이 늘면서 제주도는 신혼여행지에서 점점 잊혀져 갔다. 이런 제주도가 최근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제주도가 신혼여행의 메카로 다시 떠올랐다.
실제로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 예약 현황을 취합한 결과 4월 판매량은 3월 판매량보다 두 배 이상 많았다. 롯데호텔제주의 4월 신혼 여행객 문의 건수 역시 2월 말 대비 약 35% 증가했다.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항공업계의 김포~제주 노선 탑승률도 90% 가까이 회복됐다.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주목을 받으면서 숙박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를 당초 계획보다 2개월 연장해 6월까지 운영한다. 제주신라호텔이 허니문 패키지를 내놓은 것은 2013년 이후 약 7년 만의 일이다. 해외 신혼여행을 떠날 수 없게 되면서 신혼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롯데호텔제주도 신혼부부들을 위해 '마이 웨딩 데이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판매한다. 프로포즈를 연상케 하는 호텔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포함된 패키지로 로버트 인디애나(Robert Indiana) 작가의 조형물 '러브(LOVE)'를 모티브로 한 케이크와 와인이 웰컴 커티시로 준비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로 신혼부부를 맞이하고 있다. 제주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오션뷰 객실 이용이 가능하며 연박 시 다양한 혜택이 추가도니다. 특히 섬모라에서의 조식 뷔페 또는 객실에서 즐기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룸서비스 조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를 만날 수 있다. 패키지는 잊지 못할 허니문을 위해 주니어 스위트 또는 글래드 스위트 1박과 룸서비스 조식, 유럽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된 푸조 차량의 렌터카 서비스(자차 보험 제외), 미니 바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담았다.

WE호텔 제주는 '스윗&스윗 허니문 패키지'를 '슬림'과 '프리미엄' 두 개 타입으로 구성된 2연박 패키지를 마련했다. 그중 슬림은 바다 전망의 슈페리어룸 2박과 다채 레스토랑 웰빙 조식 뷔페, '힐링 포레스트' 숲 산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프리미엄에는 천연암반수 사우나 무료 이용, 웰니스 센터의 프로그램인 '로맨틱 플로팅'과 메디컬 스파의 프로그램인 '로맨틱 케어' 등의 서비스가 추가된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올인클루시브 허니문 패키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패키지는 오션 뷰 객실, 레스토랑 아침 식사 2인 또는 브런치를 위한 점심 식사, 저녁 다이닝 뷔페 2인, 스포츠센터 이용권, BMW 렌터카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개관 3주년을 기념해 신혼부부를 위한 '스위트 & 러브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신혼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하는 풀 패키지다. 메리어트 디럭스 스위트 룸에서의 숙박은 물론 공항 왕복 VIP 서비스, 웰컴 드링크, 인룸 조식, 와인&케이터링 서비스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는 플라워 룸에서 특별한 허니문을 보낼 수 있다. 객실은 유채꽃과 홍매화 등 봄의 향기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2박 이상 투숙하는 신혼부부에게는 미슐랭가이드로 선정된 김진래 셰프가 운영하는 민트 레스토랑의 런치코스 등의 혜택을 선사한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