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트라이프생명, KB국민은행과 ‘(무)원화내고 달러모아 연금보험’ 출시

공유
0

메트라이프생명, KB국민은행과 ‘(무)원화내고 달러모아 연금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연금보험'을 KB국민은행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메트라이프생명은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연금보험'을 KB국민은행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은 외화통장이나 달러 없이도 원화로 가입이 가능하고 종신까지 달러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연금보험’을 KB국민은행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별도의 외화통장이나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할 수 있다. 연금 수령은 가입 후 10년 이후부터 가능하고 80세까지 연금지급 개시 나이를 선택할 수 있다.
연금은 달러 또는 원화를 선택해 받을 수 있고 사망 시까지 연금을 지급하는 종신연금형을 기본으로 한다. 단, 연금지급 개시 전에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 확정연금형 중에서 최대 2가지 연금형태를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월납 150달러(5년납 이상)의 소액부터 가입할 수 있어 비교적 부담 없는 금액으로 0세부터 70세까지 무진단, 무심사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 원화로 납입 시 고객의 환전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1달러 당 2원의 업계 최저 수준의 우대환율을 적용했다.

납입총액 200% 한도의 추가납입과 연 12회 중도인출(연 4회 중도인출 수수료 면제)이 가능해 환율이나 경제상황에 따라 유연하고 효과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험계약일로부터 10년 유지 시 장기 유지 보너스(총 납입보험료의 1.5%)가 추가로 적립된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한 달러연금보험을 통해 고액 자산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손쉽게 장기적으로 자산을 배분해 위험을 분산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