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동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항공 ‘코로나19 현장 검사’ 도입

공유
1

[글로벌-Biz 24] 중동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항공 ‘코로나19 현장 검사’ 도입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두바이국제공항.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두바이국제공항. 사진=로이터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국적 항공사이자 중동 지역 최대 항공사인 에미레이트항공이 탑승객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여부를 비행기에 오르기 전에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검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헬스케어IT뉴스가 1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두바이보건청(DHA)의 협조를 얻어 이같은 현장 검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15일 두바이에서 튀니지로 향하는 항공편을 시작으로 탑승객을 대상으로 현장 검사의 시행에 들어갔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앞으로 검사 대상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에미레이트항공의 현장 검사소는 두바이국제공항 제3여객터미널에 설치돼 있으며 DHA에서 나온 전문가들이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 결과는 채혈후 10분안에 나온다.

아델 알 레다 에미레이트항공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현장 검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두바이국제공항과 DHA를 비롯한 관계당국의 협조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다른 항공사로 확대하는 것을 포함해 검사 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