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2020년 신입행원 전문부문 수시채용

공유
0

우리은행, 2020년 신입행원 전문부문 수시채용

우리은행이 5월 중순부터 신입행원을 수시채용한다. 사진=백상일 기자
우리은행이 5월 중순부터 신입행원을 수시채용한다. 사진=백상일 기자
우리은행이 전문부문 신입행원을 수시채용한다.

우리은행은 20일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맞는 인재를 확보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취업난을 겪는 청년들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5월 중순부터 수시채용을 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IT’, ‘IB’, ‘자금’ 4개의 전문부문으로 서류심사, 필기시험, 직무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합격한 신입행원은 일정기간 영업점 근무 후 관련 본부부서에 배치된다.

올해 새롭게 시행하는 신입행원 수시채용은 은행권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전문부문에 특화된 인재채용을 위해 각 부문별 직무면접을 처음 도입하고 지원자의 핵심역량을 검증한다. 디지털, IT 부문에서는 코딩능력 등을 평가하며, IB, 자금 부문에서는 시장 이해도, 프라이싱능력 등을 평가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코로나19 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채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고려해 채용일정을 유동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일자리 창출에 지속 앞장서고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공채를 계획 중이다.

우리은행 담당자는 “역량있는 인재 채용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은행권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상반기 채용계획을 확정했다”며 “글로벌 리딩뱅크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