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보, 언택트 AI기술 접목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출시

공유
0

캐롯손보, 언택트 AI기술 접목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이 언택트 AI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언택트 AI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언택트 AI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은 캐롯손보의 첫번째 B2C 휴대폰보험 상품으로 신규 휴대폰과 2017년 이후 출시된 중고 휴대폰의 액정 파손 시 수리비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다.
이 보험의 가입자는 플랜A(연 2회, 최대 30만 원 수리비 보장)와 플랜B(연 2회, 최대 60만 원 수리비 보장)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S20와 아이폰11 등 최신 기종의 휴대폰도 연 2~3만 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의 휴대폰보험은 파손된 휴대폰의 보험가입 등의 우려로 인해 새 휴대폰에 한해서만 통신사 대리점 등을 통해 대면 가입이 가능했다. 반면 캐롯손보의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은 오프라인 방문 없이 고객이 가입하고자 하는 휴대폰의 시리얼넘버와 외관을 동영상으로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영상을 스캐닝하고 파손 여부를 확인해 보험 가입이 된다.

이러한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은 고려대학교 기계지능연구실 석흥일 교수팀과의 산학 협력으로 ‘스마트폰 결함 검출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됐다.

한편 차주부터는 국내 최초 AI기반 무인 중고폰 매입 기기를 운영하고 있는 SK네트웍스 ‘민팃’과의 제휴를 통해,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전국 400여개 대형마트에 위치한 민팃ATM에서도 즉시 가입할 수 있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보험의 비대면, 언택트화는 단지 코로나 시기에만 한정되지 않는 보험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서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보험가입, 사고조사, 보험금 지급 등 보험의 주요 프로세스에 인공지능기술을 접목해 기존 보험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