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로야구 5월 5일 어린이날 무관중으로 개막

공유
0

프로야구 5월 5일 어린이날 무관중으로 개막

정규리그 팀당 144경기 목표… 관중은 점진적으로 늘리기로

한국프로야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5월 5일 어린이날에 관중 없이 일단 개막한다. 팀당 정규시즌 144경기 소화를 목표로 출발하고, 만일 선수단에 확진자가 발생하면 경기 수를 줄이는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KBO 이사회는 21일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인근 캠코양재타워에서 제4차 이사회를 열고 올 시즌 개막일을 5월 5일로 확정했다.
코로나19 위협이 여전해 당분간 한국프로야구는 관중 없이 경기를 치른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관중 입장 시기를 논하는 건, 이르다.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경계를 늦출 수는 없다"며 "코로나19 위협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판단하면 (관람석의) 10%, 20% 등 점진적으로 관중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류 사무총장은 또 "선수단에 확진자가 발생하면 긴급 이사회를 열어 경기 중단 기간을 결정할 것이다. 일단 팀당 144경기를 목표로 시즌을 개막하고, 상황에 따라 경기 수를 줄이는 것도 논의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프로야구가 중단 없이 진행하면 11월 2일에 정규시즌을 마감하고, 11월 4일부터 포스트시즌을 시작한다. 11월 28일까지는 한국시리즈는 끝낼 수 있다.

KBO는 이와 함께 7월에 열 예정이던 올스타전은 취소했고, 5전3승제였던 준플레이오프도 3전2승제로 줄이기로 했다.

정규시즌 중에 우천 취소 경기가 나오면 더블헤더 혹은 월요일 경기를 치른다. 더블헤더는 7. 8월 혹서기에는 열리지 않는다. 또한, 더블헤더와 월요일 경기에서는 연장전을 치르지 않고, 더블헤더가 열리면 엔트리를 1명 추가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