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해외송금서비스 확장 오픈…편의성 강화

공유
0

미래에셋대우, 해외송금서비스 확장 오픈…편의성 강화

미래에셋대우기 해외송금서비스를 확장하며 신규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기 해외송금서비스를 확장하며 신규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기존 해외송금 제휴서비스를 확장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증권업계 최초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해외송금서비스를 오픈한 미래에셋대우는 서비스 제휴업체를 추가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업그레이드를 했다.
먼저 서비스의 제휴업체를 2개로 확장했다. 기존 제휴업체인 소액해외송금업체 ‘한패스’와 새롭게 제휴를 맺은 ‘모인’ 두 업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업체간의 서비스 경쟁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해외로 송금하고자 하는 고객은 모바일 앱 해외송금 메뉴에서 송금할 국가와 금액만 입력하면 미래에셋대우가 실시간환율과 수수료를 반영해 2개 업체를 비교 한 뒤 더 유리한 조건을 고객에게 제시한다. 고객은 송금 전에 두 업체를 한 눈에 비교함으로써 유리한 조건으로 송금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비스 이용가능 매체도 확대됐다. 기존 MTS앱에서만 제공된 해외송금서비스가 미래에셋대우의 모든 모바일 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확장으로 미래에셋대우에서 해외송금이 가능한 국가는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등 총 53개국으로 확대됐으며, 수수료는 최소 1000원부터 국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장은 "작년 증권사 최초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할 때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확장 오픈은 그동안 실제 해외송금을 이용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편리하고 유용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