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무역보험공사와 초보 무역기업 지원 협약

공유
0

신한은행, 무역보험공사와 초보 무역기업 지원 협약

신한은행이 초보 무역기업과 코로나19로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무역보험공사의 Trade-sur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백상일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이 초보 무역기업과 코로나19로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무역보험공사의 Trade-sur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백상일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초보 무역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무역이행 경험과 전담인력이 부족한 초보 무역기업을 위한 ‘초보 무역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초보 무역기업과 코로나19로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무역보험공사의 Trade-sur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역보험공사 Trade-sure 컨설팅 서비스는 회계, 세무, 법무, 수출입 분야의 현장 경험이 풍부한 컨설턴트가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기업고객이라면 무역보험공사 컨설팅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업에게는 개별 컨설턴트가 배정돼 방문 일정과 컨설팅 내용을 사전 협의한 후 무료 컨설팅이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무역기업고객에게 수출입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력 강화를 통해 많은 무역기업에게 다양한 수출입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