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공사-기업은행, 대구·경북 경기 활성화 나서

공유
0

가스공사-기업은행, 대구·경북 경기 활성화 나서

동반성장펀드 400억원 조성…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저리대출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사진 왼쪽 세 번째)과 윤종원(사진 왼쪽 네번째) IBK기업은행장은 지난 24일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4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키로 했다.(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사진 왼쪽 세 번째)과 윤종원(사진 왼쪽 네번째) IBK기업은행장은 지난 24일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4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키로 했다.(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제가 어려운 대구·경북지역의 경기 활성화에 나선다.

공사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펀드 운영사업 확대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채희봉 공사 사장과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등 양 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서 공사와 기업은행은 400억원 규모의 대출기금을 조성,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과 일자리 창출 기업에 지원키로 했다.

기금은 공사와 기업은행이 1:1 매칭으로 구성, 중소기업에 최대 연 2.32%까지 대출금리를 낮춰준다. 중소기업당 대출한도는 5억원이다. 소상공인에게는 최대 2억원까지 중복지원한다.

동반성장펀드는 내달 초 본격 시행할 예정이며, 대출에 대해서는 기업은행에 문의하면 된다.

채희봉 공사 사장은 “동반성장펀드 확대가 코로나19로 피해가 극심한 대구·경북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와 기업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공동 운영 중이다.

신종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kc1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