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소상공인 맞춤형 신용평가모형 개발

공유
0

신한카드, 소상공인 맞춤형 신용평가모형 개발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신용평가 모형 개발 등 다양한 소상공인 데이터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소상공인에 저금리 정책을 지원하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간, 금융·소비, 인구 특성, 시설물 데이터 등을 교류할 예정이다. 공동 연구활동을 통해 창업지원·소상공인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통계자료를 작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도 제공하기로 했다.
개인신용등급으로는 평가가 미흡했던 사업자 전용 신용평가 알고리즘도 공동 개발해 신용보증 심사업무에 이를 도입하고 전국 단위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정책자금을 지원받는 과정에서 정보 부족, 다원화된 신용등급 체계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는 한편, 새롭게 개발되는 모형을 개인사업자를 대표하는 신용등급체계로 정착시킴으로써 사업자의 금융 권익을 증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사업을 영위하는데 있어 기업시민으로서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보다 차별화된 분석역량과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 플랫폼을 연결한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