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 보훈가족 현장 민원 '행복을 전하는 보훈 연락선' 운영

공유
0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 보훈가족 현장 민원 '행복을 전하는 보훈 연락선' 운영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임종배)은 28일 섬 지역 거주 취약계층의 보훈민생 탐방을 위한「행복을 전하는 보훈 연락선」을 운영하여 첫 번째 목적지로 석모도(강화군 삼산면)를 방문했다.

이 프로그램은 인천보훈지청 관내 강화군과 옹진군에 소재한 섬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보훈현장을 체험하고 보훈가족과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지청 접근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의 민원상담을 해 드리고 서류접수 업무 등도 병행하고자 기획됐다.
금년에 9개 섬을 방문할 예정이며 이 날은 첫 회로 석모도에 거주하는 재가복지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두 분을 찾아가 위로 격려하고 민생을 살폈다. 특히, 임용된 지 3년이 안 된 신규공무원들이 참여하여 국가유공자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6․25참전유공자이신 김ㅇㅇ 어르신(89세)은 “석모도는 지청과 거리가 멀어 가기가 쉽지 않은데 지청에서 이렇게 와서 살펴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임종배 지청장도 “이 곳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어르신들 대부분이 8,90대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함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자 방문하게 되었으며, 소외되는 국가유공자가 없는 든든한 보훈을 실천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보훈지청은 70년전 국가유공자 분들의 거룩한 희생으로 6․25전쟁을 극복하였듯이 지금의 코로나 위기도 단합된 국민의 힘으로 이겨내 대한민국의 국민임을 자랑스러워하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풍토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행복을 전하는 보훈연락선 가족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행복을 전하는 보훈연락선 가족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