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 무기한 연기 가능성…주가 강세

공유
0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 무기한 연기 가능성…주가 강세

HDC현대산업개발 주가는 4일 오전 9시 22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5.57% 오른 1만9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자료=한국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HDC현대산업개발 주가는 4일 오전 9시 22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5.57% 오른 1만9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자료=한국거래소
HDC현대산업개발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 주가는 이날 오전 9시 22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5.57% 오른 1만9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틀째 오름세다.

아시아나항공 인수의 무기한 연기가능성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9일 공시를 통해 지난달 30일인 아시아나항공 주식 취득예정일을 삭제, 변경했다.

주식 취득일을 따로 명시하지 않고 구주매매계약 제5조에서 정한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한 날 또는 당사자들이 달리 거래종결일로 합의하는 날로 바꿨다.

신주는 신주인수계약 제4조에서 정한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한 날의 다음날 또는 당시자들이 달리 거래종결일로 합의하는 날의 다음 날로 변경했다. 주식 취득일을 따로 정하지 않아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무기한 연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