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시즈오카시, 택시 음식 배달 서비스 도입

공유
0

[글로벌-Biz 24] 시즈오카시, 택시 음식 배달 서비스 도입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일본 사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긴급 사태'를 선포하고 엄격한 사회적 격리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시즈오카시는 택시로 음식점의 요리를 배달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현지 시간) 아사히TV에 따르면 일본 국토교통성이 특례 조치로 택시로 식료품 배송을 한시적으로 인정함에 따라 시즈오카시는 '맛있는 밥 택시 배송'을 시작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이 줄어 들고 있는 현실에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현실적 대안으로 나온 정책이다.
시즈오카시 아오이구의 우오카네 음식점은 참다랑어 덮밥으로 유명하다. 현지의 싱싱한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가 인기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시즈오카시의 요청에 의해 현재는 휴업 중이며 테이크 아웃 서비스만 하고 있었다.

그런데 시즈오카시가 택시 음식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우오카네는 활기를 되찾았다.

우오카네 다카기 카즈히로 사장은 "그동안 고객이 배달을 요청해도 배달 직원이 없어 응대하기 힘들었다. 택시 음식 배달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는 높아졌고 지정한 시간에 요리를 준비하기 때문에 식재료 낭비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택시 음식 배달 서비스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음식값과 배달료를 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