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위-서울시, 여의도 금융대학원 MBA 1기 신입생 선발…등록금 반값

공유
1

금융위-서울시, 여의도 금융대학원 MBA 1기 신입생 선발…등록금 반값

금융위원회와 서울시는 오는 9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여의도 금융대학원의 ‘디지털금융MBA과정’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금융MBA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금융-IT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위과정으로 금융위원회와 서울시,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대학이 공동으로 개설하고 KAIST 경영대학이 운영을 맡았다.
1기 신입생을 모집하는 디지털금융MBA는 여의도 원 IFC에서 진행되는 시간제 석사학위 과정으로 총 4학기 동안 42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우수 강사진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가장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해외교류 프로그램은 물론 해외연수와 복수학위 취득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수업은 주 3일 진행되며 학업과 직장을 병행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2회와 토요일 1회 수업이 진행된다. 학생 부담 등록금은 다른 대학원 MBA 등록금의 50% 수준이다.

금융위는 디지털금융MBA과정에 입학한 핀테크 예비 창업자들은 KAIST 창업지원센터(홍릉 소재 KAIST 서울캠퍼스)를 통해 창업공간, 멘토링, 법률 및 회계 자문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의도 금융대학원 디지털금융MBA의 원서접수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5일 오후 5시30분까지다.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1단계 서류심사 합격자는 6월 8일 발표되고 면접전형은 6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6월 25일 KAIST 입시시스템에서 발표된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