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흥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 출시

공유
0

흥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7일 보험 가입 문턱을 대폭 낮춘 '(무)흥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사진=흥국생명이미지 확대보기
흥국생명은 7일 보험 가입 문턱을 대폭 낮춘 '(무)흥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은 7일 보험 가입 문턱을 대폭 낮춘 ‘(무)흥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1형(간편심사형)과 2형(일반심사형)중 가입할 수 있다. 간편심사형은 단 한가지 질문(5년 이내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증에 대한 진단·입원·수술 여부)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유병자, 시니어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의 간편심사형 상품들이 3가지 질문(▲3개월 이내의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 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의료 행위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의 해당사항이 없어야 가입이 가능했던 것에 비하면 보험 가입 문턱을 대폭 낮춘 셈이다.

가입 가능 나이도 30세~90세(보종에 따라 상이)까지로 대폭 넓혔다. 상품명대로 누구나 초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건강보험이다. 이번 상품은 3대질병보장형(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과 암보장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9종의 선택특약과 의무부가특약 ‘(무)초간편소액암진단특약’ 1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