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LG전자, 베트남에 코로나 진단키트 1만개 기증

공유
1

[글로벌-Biz24] LG전자, 베트남에 코로나 진단키트 1만개 기증

베트남에 사업장 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하나...베트남 코로나19 확진자수 약 300명

LG전자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하나로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베트남에 진단키트 1만 개를 기부한다.  사진=LG전자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하나로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베트남에 진단키트 1만 개를 기부한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입은 베트남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 개를 증정한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베트남에 사업장을 둔 LG전자가 코로나19 창궐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하나로 진단키트를 전달하기로 했다고 10일 보도했다.
이번에 기부한 진단키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용 승인을 받은 국내 업체 바이오세움의 제품이다.

LG전자는 지난달 국내에서 진단키트를 확보해 베트남으로 보냈고 LG전자 베트남법인이 진단키트를 베트남 보건부에 건네기로 했다.

통신은 LG전자가 스마트폰 생산기지를 베트남에 두고 있으며 이번에 기부한 진단키트는 LG전자 생산기지는 물론 의료 여건이 열악한 지역 주민에게 배당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베트남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9일(현지시간) 기준 288명(누적)에 달한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