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경그룹, 이석주 AK홀딩스 대표 선임…사장단 인사 단행

공유
1

애경그룹, 이석주 AK홀딩스 대표 선임…사장단 인사 단행

AK홀딩스,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주요 5개사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 김이배 전 본부장 선임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 이석주 사장[사진=애경그룹]이미지 확대보기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 이석주 사장[사진=애경그룹]

애경그룹이 12일 지주사인 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을 선임하는 등 2020년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애경그룹은 이날 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5명의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또 애경유화 최고재무관리자(CFO)도 선임했다.

애경그룹에 따르면 우선 △이석주 제주항공 이사가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에 선임됐다.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는 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로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가 애경유화 CFO로 이동했다.

△제주항공 대표이사에는 김이배 전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이 선임됐다. 신임 김 사장은 사장단 인사 중 유일한 외부 인사다.

애경그룹은 사장단 인사 단행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애경그룹은 현 제주항공 대표이사인 이석주 사장의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과 관련해 그룹과 제주항공 간의 공조를 더욱 강화해 현 항공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항공의 사업혁신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김이배 신임 대표이사에 대해서도 제주항공의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라면 현 애경유화 임재영 대표를 애경산업 대표이사로 선임해 안정적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의 본격 확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