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약처, ‘나트륨‧당류 줄이기’ UCC 공모

공유
0

식약처, ‘나트륨‧당류 줄이기’ UCC 공모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15일부터 8월 말까지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담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공모한다.

공모전은 ▲나트륨 줄이기 ▲당류 줄이기로 진행되며, 제작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올린 뒤 공모전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식약처는 접수된 작품에 대한 전문가 평가와 국민 온라인투표를 거쳐 12편을 선정, 식약처장상과 상금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로 최우수작 1편에 대해 상금 200만 원 ▲우수 각 2편 상금 50만 원 ▲장려 각 3편 3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작은 ‘마이나슈TV’ 유튜브‧페이스북‧홈페이지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소개하고, 전국 학교와 어린이집,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홍보용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식약처는 이와 함께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식품영양성분DB(데이터베이스)’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한 온라인퀴즈와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식약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5일부터 8월 말까지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 UCC를 공모한다. 사진은 공모전 포스터.(식약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5일부터 8월 말까지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 UCC를 공모한다. 사진은 공모전 포스터.(식약처 제공)


신종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kc1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