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상호금융,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 출시...최고 5%대 고금리

공유
0

농협상호금융,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 출시...최고 5%대 고금리

이재식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왼쪽 다섯 번째)와 박완주 국회의원(일곱 번째)이 13일 충남 천안시 성환농협에서 열린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 출시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식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왼쪽 다섯 번째)와 박완주 국회의원(일곱 번째)이 13일 충남 천안시 성환농협에서 열린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 출시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상호금융은 13일 충남 천안 성환농협에서 이재식 상호금융 대표이사, 박완주 국회의원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을 출시하고 가입행사를 가졌다.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은 영농을 처음 시작하는 농업인의 목돈마련을 돕기 위한 상품이다.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농협의 비전2025에 맞춰 출시된 상품이다.
가입대상자는 독립 영농경력 5년 이하인 농업인이다. 가입농업인 모두에게 최고 3.5%포인트 우대금리(청년창업농인 경우 최고 4.5%포인트)를 제공해 기본금리 포함 4∼5%대 고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함께하는 미래농부적금’ 출시 이벤트 일환으로 가입하신 고객 중 선착순 2020명에게 농산물상품권 1만 원권도 제공된다.

이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이 농촌에서 희망을 꿈꾸는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상호금융은 농업인과 국민을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