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원순 "15일부터 영어유치원·대형학원 등 1212곳 방역준수 점검"

공유
0

박원순 "15일부터 영어유치원·대형학원 등 1212곳 방역준수 점검"

"미이행시 집합금지 행정명령 등 강력 조치"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를 위한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 긴급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원순 서울시장, 유 부총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를 위한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 긴급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원순 서울시장, 유 부총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사진=뉴시스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원들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 점검에 나선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4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학원 등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 다중이용시설 방역 긴급회의에 참석해 "내일(15일)부터 영어유치원, SAT학원, 대형학원 위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태원 클럽발(發)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등교 수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시교육청과 분담해 학원 1212곳을 점검하고, 방역지침 미이행시에는 집합금지 행정명령 등 강력한 조치를 내린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노래방과 PC방 등 학생들이 많이 찾는 시설에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조치도 취할 계획이다.

박 시장은 "지침위반시 방역수칙 이행명령, 집합금지 명령 등 행정명령과 고발 등 단계적으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적극적 행정조치와 병행해 학생 등 이용자 눈높이 맞는 홍보물 제작·활용 등을 통해 경각심을 일깨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어 "지난 황금연휴 기간 이태원 클럽, 홍대 주점 등 유흥시설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발생해 확산되고 있다. '조용한 전파'로 인한 집단감염은 국민들에게 다시금 우려와 불안감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덧붙였다.

그는 "학교에 대한 집단감염 예방과 등교개학 준비태세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 관련 상황이 아직 진행 중으로 학교 교사와 교직원에 대한 이태원 일대 방문이력에 대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학교에서 확진자가 1명이라도 발생시 폭발적인 감염 확산의 단초가 되고 이 경우 모든 학교가 다시 문을 닫아야 할 수도 있다"며 "상황의 심각성과 학교의 중요성을 고려해 '생활 속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교사와 교직원들에게 환기하고 복무지침도 강화하는 것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 분야에서 '가 보지 않은 길'을 걷고 있다. 우리는 과잉대응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