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정] 유은혜 부총리, 학교 심리방역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공유
0

[동정] 유은혜 부총리, 학교 심리방역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학교 심리방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교육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학교 심리방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교육부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학교 심리방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심리방역이란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고위험군에 대한 정신 건강 서비스를 통해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과정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답답함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코로나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의미한다.

교육부는 그동안 포항 지진 등 각종 위기 상황에서 학생과 교직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및 정신적 회복을 위한 정신과 전문의를 학교 현장에 지원해왔다.

특히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등교수업 이후 학교 내에 유증상자 또는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응급심리지원을 통해 학교의 교육 활동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