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화상회의 서비스 줌, 영국에서 서비스 문제 발생

공유
0

[글로벌-이슈 24] 화상회의 서비스 줌, 영국에서 서비스 문제 발생

화상회의 줌 사용자, 미팅에 참여할 수 없었고 통화 중 오디오 문제 발생

영국 온라인 매체 노팅엄셔라이브는 17일(현지시간) 영국에서 화상회의 앱 줌이 오류를 일으켜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야기했다고 보도했다.사진=노팅엄셔라이브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온라인 매체 노팅엄셔라이브는 17일(현지시간) 영국에서 화상회의 앱 줌이 오류를 일으켜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야기했다고 보도했다.사진=노팅엄셔라이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 세계 학교에서 등교 대신 온라인 수업을 하고, 기업들은 화상회의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는 상황에서 화상회의 앱 줌 이용이 급격히 늘고 있다.

영국 온라인 매체 노팅엄셔라이브는 17일(현지시간) 영국에서 화상회의 앱 줌이 오류를 일으켜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야기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일요일인 이날 오전 9시부터 영국 화상회의 줌 사용자들은 미팅에 참여할 수 없었고, 통화 중에 오디오 문제가 있다고 토로했다. 또한 로그인 문제도 보고됐다.

화상 회의 소프트웨어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급속히 인기를 끌었다.

줌 사용자는 지난해 12월 1000만 명에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어 지난 달 약 3억 명을 돌파했다.

줌 회사 대변인은 "우리는 사용자 일부에게 영향을 미친 이 문제를 계속 평가하고 있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모니터링할 것이다“라며 ”이번 일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