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동나비엔 "나비엔 에어원으로 숨쉬는 집 만드세요"

공유
0

경동나비엔 "나비엔 에어원으로 숨쉬는 집 만드세요"

환기장치와 공기청정기 장점 결합 차세대 공기청정환기 시스템 출시...미세먼지 성능 1등급

경동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나비엔 에어원'의 모습. 사진=경동나비엔이미지 확대보기
경동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나비엔 에어원'의 모습. 사진=경동나비엔
코로나19로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 농도까지 짙어지면서 공기질 관리를 위한 실질 방안을 고민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많다.

이런 상황에서 경동나비엔이 차세대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나비엔 에어원'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19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나비엔 에어원은 기존 환기장치와 공기청정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제품이다. 집안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 공기를 강력한 4단계 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정화해 안으로 들여와 깨끗한 공기로 집안 곳곳을 순환시키는 ‘숨쉬는 주거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4단계 필터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전자 집진필터 ▲냄새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탈취필터 ▲미세먼지를 한 번 더 제거하는 초미세 집진필터 등을 적용해 일반 초미세먼지 기준(PM2.5)보다 10배 작은 0.3㎛ 이하의 먼지를 99% 이상 제거하는 효과를 자랑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나비엔 에어원은 공기질을 '에어 모니터'로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PM10, PM2.5는 물론 PM1.0까지 다양한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실내 공간의 이산화탄소나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의 농도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비엔 에어모니터는 환경부에서 시행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등급 평가 1등급을 받을 정도로 세밀한 측정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2006년 이후 지어진 공동주택 중 전열교환방식의 환기장치가 설치돼 공기가 배출되는 환기구가 있는 집이라면 간단하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나비엔 에어원은 지난해 말부터 포스코건설의 '더샵 포레스트 판교 대장지구', '오포 센트럴 포레' 등에 적용됐으며 고객들의 강한 요구로 롯데건설과 SK건설이 진행하는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지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일반 판매도 호응이 높아 나비엔 에어원을 구입하려는 상담 건수가 지난 3월 말에 예년보다 약 13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동나비엔은 "일반 소비자들은 쾌적한 실내공기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 구입을 먼저 고려하지만, 근원적인 실내공기 관리를 하려면 공기정화 방식 자체를 '청정환기 시스템'으로 바꾸기를 전문가들은 조언한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