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역당국 "고 3 등교개학은 생활방역체계 성공하느냐에 대한 중요한 잣대"

공유
0

방역당국 "고 3 등교개학은 생활방역체계 성공하느냐에 대한 중요한 잣대"

"방역수칙 준수 노력 어우러지면 학생들 안전한 수업 가능"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이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고위험시설 핵심방역수칙 마련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이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고위험시설 핵심방역수칙 마련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정부는 20일 고등학교 3학년 등교를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생활방역체계 목표는 지역사회 감염 최소화라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고교 3학년 등교 개학은 우리의 생활방역체계가 성공을 하느냐에 대한 중요한 잣대가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는 20일부터 고교 3학년을 시작으로 등교가 시작되며, 27일에는 고2·중3·초1∼2·유치원생, 6월 3일에는 고1·중2·초3∼4학년, 같은 달 8일에는 중1과 초5∼6학년이 순차적으로 등교개학을 한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학교는 독립된 공간이 아니며 지역사회에 위치해 있다"며 "지역사회에서의 감염이 최소화되면 당연히 학교에서의 감염도 최소화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확진자를 0명으로 만드는 것이 생활방역의 목표가 아니다"며 "코로나19의 상황과 특성상 그렇게 되기도 상당히 어렵다"고 강조했다.

그는 "충분한 대비책과 개인의 방역수칙 준수 노력이 어우러진다면 학생들이 안전한 수업을 받을 수 있다"며 "조금만 방심하면 알 수 없는 환자가 발생한다는 점을 인지해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와 같은 기본적 방역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