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9일 분양 "도심속 휴양리조트 만든다"

공유
1

인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9일 분양 "도심속 휴양리조트 만든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개발...휴양 컨셉트 최고 40층, 4805가구 '하이엔드 랜드마크' 기대감
삼성물산 리조트 '미니 에버랜드' 조경에 LG전자 IoT 접목, 입주민 풀무원 식사 서비스 제공

5월 29일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의 조감도. 사진=DK도시개발·DK아시아이미지 확대보기
5월 29일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의 조감도. 사진=DK도시개발·DK아시아
하이엔드 브랜드 ‘고급 아파트’의 경쟁이 뜨겁다.

지난 2016년 입주와 함께 한강변 대표단지로 꼽히는 ‘아크로 리버파크’, 4년연속 국내최고가격 아파트에 오른 ‘한남더힐’ 등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의 잇단 출현으로 단순 거주와 지역 대표성을 뛰어넘는 ‘전국구 랜드마크’ 고급아파트가 수요자의 욕망을 자극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급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부근 지역의 아파트 시세가 동시다발로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오면서 신규 주거개발단지에서 ‘시그니처 단지’ 존재 여부는 한 지역의 주거환경 성패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이런 추세에서 인천에 최초로 ‘전국 대장주’ 아파트가 등장할 전망이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화제의 아파트는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암역세권에서 오는 29일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이다.

이 단지는 최고 40층, 총 4805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지역에선 인천 최초 전국 대장주 아파트 등극을 기대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시공 분야별로 국내최고 브랜드 기업들과 손잡고 프리미엄 주거 명작(名作)으로 탄생한다는 계획이다.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참여해 국내 아파트단지 내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를 조성한다. 100만주에 가까운 꽃과 나무를 자랑하는 ‘밀리언 파크(Million Park)’를 조성해 고품격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LG전자와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하고,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입주민들에게 고품격 식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종로엠스쿨 직영의 학원가도 들어오며, 비서·기사·의전·통역 등 비즈니스 서비스와 생활·편의 같은 맞춤형 개인 서비스인 ‘돕다(DOPDA)’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는 올해 8월부터 수도권과 광역시 대부분의 지역에서 분양권 전매를 금지하는 최근 규제의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데다 최근 지역 내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세 때문이다.

즉, 분양 계약 뒤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고, 인천이 이달 첫주까지 8주 연속으로 전국 광역 자치단체 중 아파트 거래가격이 가장 크게 오르고 있어 수요자와 시장의 기대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5월 29일 분양 예정인 인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의 입구 현관 투시도. 사진=DK도시개발·DK아시아이미지 확대보기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5월 29일 분양 예정인 인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의 입구 현관 투시도. 사진=DK도시개발·DK아시아


여기에 개발 주체인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단지를 ‘휴양’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서는 ‘차세대 휴양 리조트 도시’로 조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한층 진화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도시를 만들어가는 라이프 씨티 크리에이터(Life City Creator)로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현대인에게 4세대 아파트를 넘어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대한민국 최초 ‘차세대 휴양 리조트 도시’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단순히 잠을 자기 위한 집이 아니라 고급 리조트에서만 누리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이 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리조트 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쏟아지는 관심도는 온라인상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분양 홈페이지의 일일 평균 방문객 1만 2000여명, 누적 방문객 약 80만 명, 부동산정보 공유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지난 13일 기준 조회수 65만회를 돌파하는 등 열기를 드러냈다.

DK도시개발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에 이어 2차(리조트도시Ⅱ 4742가구), 3차(리조트도시Ⅲ 4119가구) 사업도 차례로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DK도시개발은 최근 인천 서구 일대 431만 9966㎡(약 130만평) 부지의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광역교통망과 기반시설 부재, 낮은 브랜드 인지도 등 자족 기능을 갖추지 못해 ‘베드타운’화 된 기존 신도시의 문제점을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젊은층에게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59㎡ 소형평형을 전체 가구의 50%를 공급해 공공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