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파도펫, 반려동물 펫테크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 소변자가검사키트로 ‘질병예방 가능’

공유
1

알파도펫, 반려동물 펫테크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 소변자가검사키트로 ‘질병예방 가능’

㈜알파도가 반려동물 헬스 케어 종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반려동물 홈닥터 소변자가검사키트 출시에 이어 반려동물에게 자주 발생하는 피부염, 외이염, 치주염 등의 질병을 가정에서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7월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알파도
㈜알파도가 반려동물 헬스 케어 종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반려동물 홈닥터 소변자가검사키트 출시에 이어 반려동물에게 자주 발생하는 피부염, 외이염, 치주염 등의 질병을 가정에서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7월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알파도


반려동물을 잘 돌보기 위해서는 질병 예방과 정보가 가장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 병의 증상을 사전에 알고 있다면 반려동물을 즉시 동물병원에 데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알파도가 반려동물 헬스 케어 종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반려동물 홈닥터 소변자가검사키트 출시에 이어 반려동물에게 자주 발생하는 피부염, 외이염, 치주염 등의 질병을 가정에서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7월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반려동물 소변자가검사키트로 검사한 데이터를 분석해 반려동물 건강상태 확인해 면역력 증강을 위한 종합영양제를 추가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다양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맞춤 서비스에 맞는 자가 검사키트를 구성해 반려동물 헬스케어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에서 한차원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시장 선점을 통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 가고 있다는 것이다..

반려동물이 늘어나고 있지만 동물병원 서비스와 진료를 제 때에 받기 어렵다는 점에 반려동물 자가 체외 진단기시장이 새로운 시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반려동물을 미리미리 체계적이고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해 줄 수 있다면 큰 질병을 막을 수 있고, 큰 의료비 지출도 막을 수 있었을 텐데 하며 후회하는 일이 많다.

적은 비용과 적은 노력으로 충분하게 처리할 수 있는데, 병을 방치해 나중에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반려동물의 질병이다. 이런 상황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인들이라면 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반려동물도 다양한 검사를 미리미리 필요하지만 정기검진을 받아야 하는데,병을 모르고 방치했다가 큰 비용과 생명도 잃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반려동물 소변 자가 건강진단키트 ‘알파도펫’은 딥러닝 기술과 광학기술을 융합해서 만들어진 반려동물용 체외 진단기이다.

이 자가진단키트는 다른 제품에 비해 외부환경과 조명의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색표를 가장 적은 크기로 구조화 했으며, 비색표 인쇄도 특수종이를 사용해 반사광에 의한 카메라 촬영의 어려움을 최소화했다.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소변자가진단키트로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측정한 결과를 앱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12회 이상 매월 1회이상 검사한 고객은 알파도 고객센터에서 종합데이터 분석결과도 별도로 받아 볼 수 있다.

알파도펫 소변자가진단키는 반려동물의 소변으로 비증, 잠혈, PH, 아질산염 등 10가지 항목을 검사해 요로감염, 당뇨, 요로결석, 간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이상 징후를 알려준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출시 직후부터 국내외에서 판매가 크게 증가했는데 그 이유에 대해 간단하고 쉬운 검사 방법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반려동물의 시약을 묻인 후 알파도 비색표 가운데 올려서, 스마트폰의 알파도 앱을 실행해 촬영하면 자동 매칭해 분석하고 결과를 알려준다. 특히 알파도펫 소변 자가건강진단키트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 의료기기로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정확도와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알파도펫의 알파 닥터 동충하초 코디세핀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 능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으며, 반려동물 면증진과 천연항생제로 최고의 보약으로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증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라고 한다.

회사 관계자는 “알파도는 반려동물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반려동물의 질병을 예방하고 보다 나은 건강한 생활의 질을 높여가고자 한다. IoT휴대용 분광기 솔루션을 반려동물 가정에 공급해 딥러닝 인공지능 기술로 반려동물 가정이라면 누구나 하루 1회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문 플랫폼을 구축, 전 세계 반려동물의 모든 생체 데이터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휴먼 헬스케어 솔루션도 추가적으로 구축해 가는 것이 2020년의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