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광주새마을금고, ‘금고 창립 57년 기념 유공자 포상’ 단체상 '영예'

공유
1

서광주새마을금고, ‘금고 창립 57년 기념 유공자 포상’ 단체상 '영예'

박성구 이사장 “조합원과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임할 때 경쟁력 있는 금융기관으로 거듭 나”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25일 서울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1층에서 ‘2020년도 새마을금고 창립 5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구)가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새마을금고 광주전남지역 창립기념 유공포상 대상자로는 서광주새마을금고를 비롯해 제일새마을금고, 백수새마을금고, 구봉새마을금고, 삼호새마을금고, 순천중부새마을금고, 영산포새마을금고, 대광새마을금고, 목포중앙새마을금고, 광양시새마을금고, 온누리새마을금고 등의 개인 및 단체(회원)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이번 57주년 창립 기념행사는 전염병 예방을 위한 행사 최소화로 창립기념 유공자포상, 새마을금고대상, 경영평가대회 포상, 공제연도대상 등을 병행해 개최했다.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이번에 서광주새마을금고가 창립기념 유공자 포상에서 단체상을 받게 돼 무엇보다 기쁘다”며 “이 모든 게 조합원들과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어 “무엇보다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금고를 운영 하겠다”며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이 한마음으로 임할 때 경쟁력 있는 서민 대표 금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박 이사장은 “오랜동안 쌓은 실무 경험을 토대로 조합원들에게 항상 신뢰받고 편리한 금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광주새마을금고는 지난 2018년 결산 기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제공하는 경영실태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현재 광주의 신뢰받는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