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택배 서비스에 '모바일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

공유
0

GS25, 택배 서비스에 '모바일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

GS25가 26일 페이코 앱을 활용한 사전 결제 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GS25가 26일 페이코 앱을 활용한 사전 결제 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GS25
GS25가 택배 서비스에 모바일 사전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의 자회사인 ㈜CVSnet(포스트 박스 운영 기업)이 간편 결제 플랫폼 ‘NHN 페이코’와 편의점 택배 간편 결제 관련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사전 결제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졌다.
이번 협약으로 점포를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고 비용을 대면 결제하는 기존 시스템에 페이코 앱에서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하는 방식이 추가됐다.

고객은 페이코 앱의 ‘택배 예약’ 메뉴에서 발송하려는 택배의 물품정보‧배송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비를 결제할 수 있다. 이후 가까운 GS25 매장에서 택배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의 택배 접수 단말기)에 해당 택배에 대한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택배 중량을 측정하면 택배 접수가 완료된다.

사전 결제로 보낼 수 있는 택배의 무게는 25kg 이하이며 택배비는 중량 관계없이 동일 지역권 3500원, 타 지역권 4000원이다.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은 일반택배를 시작으로 반값택배‧당일택배‧해외택배 서비스에 차례로 적용될 예정이다.

GS25는 오는 6월 24일까지 페이코 앱 신규 고객에게 100원에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페이코 앱 기존 이용자 중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택배 이용료 500원을 할인(총 3회)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생활 밀착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