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주시, 자살 예방 로고젝터 설치 … ‘거리에서 만나는 희망의 빛’

공유
0

나주시, 자살 예방 로고젝터 설치 … ‘거리에서 만나는 희망의 빛’

버스터미널, 공원 등 8개소 바닥면에 자살예방 문구 LED 송출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고젝터를 활용한 자살예방 홍보를 실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전남 나주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고젝터를 활용한 자살예방 홍보를 실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전남 나주시=제공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고젝터를 활용한 자살예방 홍보를 실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 나주시는 자살에 대한 인식 환기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 고위험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터미널, 공원, 곰탕거리 주변 등 8개소에 ‘생명사랑 로고젝터’ 8대를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로고젝터’는 바닥이나 벽면에 LED(발광다이오드)를 활용해 특정 문구나 이미지를 송출하는 경관조명장치다.

어두운 환경에서 색상과 이미지(글자)가 눈에 잘 띄어 메시지 전달효과가 뛰어나 소중한 생명을 스스로 지키는 자살예방 홍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살예방 문구는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안내와 함께 △당신은 혼자가 아니예요 △혼자서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괜찮습니다 △토닥토닥 많이 힘들었죠?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입니다 등 총 4개로 구성됐으며 약 7~10초 간격으로 자동 변경된다.

나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심각한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예방을 위해서는 전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생명사랑 로고젝터를 통해 생명 존중 문화는 확산하고 자살률은 낮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우울증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상담전화, 자살예방 핫라인, 청소년 전화 등에서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