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낙폭과대 항공주 반등...유나이티드항공, 델타항공 등 10% 이상 ↑

공유
3

[글로벌-Biz 24] 낙폭과대 항공주 반등...유나이티드항공, 델타항공 등 10% 이상 ↑

현지시간으로 26일 11시 4분 현재 유나이티드 항공은 13.76% 상승해서 거래되고 있다. 자료=이베스트증권 HTS 주가 차트이미지 확대보기
현지시간으로 26일 11시 4분 현재 유나이티드 항공은 13.76% 상승해서 거래되고 있다. 자료=이베스트증권 HTS 주가 차트
항공주들이 그동안의 침체에서 벗어나 모처럼 두자리수 상승율을 보이며 26일 뉴욕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11시 4분 현재 유나이티드 항공은 13.76% 상승했고, 델타에어라인은 11.17% 상승했다.
투자자들이 경제활동이 정상으로 회복되고 있고 코로나19 백신 경쟁에서 진전이 있다는 소식에 항공주들이 랠리에 동참하고 있다.

항공사들은 전 세계 여행 수요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수준으로 감소하면서 코로나 대유행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항공사들은 많은 주요 항공사들이 5월에 원래 일정의 약 5%만 비행하는 등 일정을 줄이는 등 비용을 절감하는 방식으로 대응해 왔다.

비록 대유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관련한 긍정적인 소식도 낙폭과대 항공주가 바닥을 탈피하는 시도로 분석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