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권오갑 회장, 현대오일뱅크 찾아 “무재해 노력에 감사”

공유
0

권오갑 회장, 현대오일뱅크 찾아 “무재해 노력에 감사”

대산공장 정기보수 현장서 ’안전경영‘ 강조…“안전은 경영의 최우선 가치”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정기보수 마무리 현장을 찾은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사진=현대오일뱅크]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정기보수 마무리 현장을 찾은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사진=현대오일뱅크]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이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정기보수 마무리 현장을 찾아 안전경영을 강조했다. 최근 현대중공업에서 발생한 사망사고를 계기로 각 사업장별 안전점검을 통해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권오갑 회장은 27일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4월부터 실시 중인 정기대보수 현장을 전격 방문, “안전은 경영의 최우선 가치”라고 강조하며 무재해 속에 정기보수를 끝마친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권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저유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움이 컸던 정기보수를 크고 작은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줘 감사하다”며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대산공장의 무재해 기록이 앞으로도 계속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안전경영에 있어서는 회사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그와 함께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의지와 각오도 중요한 것이 사실”이라며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통해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안전경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권 회장은 지난 25일 현대중공업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에 대해 “잇따른 현대중공업의 중대 재해로 지역 사회는 물론 국민에게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면서 “기존의 안전대책이 실효성을 잃은 것은 아닌지 근본적인 차원에서의 재점검이 필요하다”고 밝혔었다.

이와함께 조선사업대표를 사장으로 격상시켜 생산과 안전을 총괄 지휘토록 하는 안전대책 강화방안을 마련하고, 이상균 현대삼호중공업 사장을 조선사업대표에 선임하는 인사를 전격 단행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지난달부터 한 달여간 정기보수를 진행해 왔으며, 이날 보수 마무리와 함께 본격 시운전에 돌입했다. 이번에 정기보수를 진행한 공장은 하루 36만 배럴의 원유를 정제하는 제2공장이다. 현대오일뱅크 전체 원유 정제량(하루 52만 배럴)의 3분의 2 이상을 책임지는 초대형 공장이다.

현대오일뱅크는 향후 수요 회복에 대비, 이번 정기보수 기간 중 일부 고도화공정과 방향족석유화학공정 증설도 병행하고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