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신대, VR 전문회사 ‘빅 픽쳐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공유
1

동신대, VR 전문회사 ‘빅 픽쳐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공학교육 혁신…시뮬레이션 기반으로 한 건설 기계 실습 교육 강화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27일 중앙도서관 2층 부속실 소회의실에서 VR(가상현실) 전문회사 ‘빅 픽쳐스’(대표이사 김종민)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신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27일 중앙도서관 2층 부속실 소회의실에서 VR(가상현실) 전문회사 ‘빅 픽쳐스’(대표이사 김종민)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신대학교=제공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27일 중앙도서관 2층 부속실 소회의실에서 VR(가상현실) 전문회사 ‘빅 픽쳐스’(대표이사 김종민)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신대는 가족회사로 참여하는 ‘빅 픽쳐스’와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공학교육을 혁신하고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건설 기계 실습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빅 픽쳐스는 자체 개발한 하드웨어 ‘VRCMS’를 동신대에 무상 기증했다.

‘VRCMS’는 건설 기계 실습 교육을 위한 VR 중장비 시뮬레이터로, 동신대 조경학과 재학생들은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이용해 굴삭기, 지게차 등 조경 중장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게 된다.

‘빅 픽쳐스’와 동신대 디지털콘텐츠학과도 VR 기술과 장비 등을 활용한 교육 및 연구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공학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여, 취업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