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일과시간 외 민원실 연장 운영

공유
0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일과시간 외 민원실 연장 운영

민원실 연장 운영, 토요일 민원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 확대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토요일 민원 교부’ 서비스와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등 새로운 민원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강북구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토요일 민원 교부’ 서비스와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등 새로운 민원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강북구청
서울시교육청 소속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토요일 민원 교부’ 서비스와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등 새로운 민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차공간 부족 등 협소하고 열악한 청사환경으로 인한 방문객들의 불만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이다.
민원인에게 다양한 편의와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언제나 부담 없이 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6월 1일부터 시행하는 ‘토요일 민원 교부’ 서비스는 민원처리 소요 기간이 길어 재방문을 요하는 학원·교습소 관련 민원 서류를 토요일 오전 9시부터~12시에도 교부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6월부터 매월 1~2회 ‘간부공무원과 함께하는 현장소통 민원실’을 운영해 간부공무원이 민원실에서 민원인 안내 업무를 담당해보며 민원인 및 민원 담당공무원과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한다.

특히 올해 8~9월 시범 운영하는‘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서비스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지원청 최초로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민원실 운영시간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근무시간 외에 2시간 연장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된 수능 기간에 맞춰 제증명 수요가 가장 증가하는 8~9월 두 달 동안 시행한다.

향후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서비스로 민원 수요 증가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수요가 많은 경우 향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대상 민원으로는 ▲졸업증명서▲재학증명서▲성적증명서▲학교생활기록부▲정원외관리증명서▲검정고시합격증명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검정고시과목합격증명서이다.

다만 타기관의 교부를 요하는 민원의 경우는 업무시간이 달라 처리 할 수 없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