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카이TV, SM C&C와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숏폼제작 본격화

공유
0

스카이TV, SM C&C와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숏폼제작 본격화

V커머스 사업 확장 발판 마련

 SM C&C 김동준 대표이사(왼쪽)와 스카이티브이 윤용필 대표이사. 사진=스카이티브이이미지 확대보기
SM C&C 김동준 대표이사(왼쪽)와 스카이티브이 윤용필 대표이사. 사진=스카이티브이
스카이티브이(skyTV)는 SM C&C와 손잡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숏폼(Short-form) 등 디지털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스카이티브이의 디지털 채널 '덤덤스튜디오'와 SM C&C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인 'SM CCC LAB'을 기반으로 공동 디지털 콘텐츠 제작 사업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카이티브이는 모바일 중심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트렌드 변화에 따라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수시로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양사가 보유한 제작 인프라와 노하우를 체득하고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여 다양한 장르의 웹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들의 첫 번째 합작 콘텐츠는 그룹 레드벨벳 예리가 출연하는 '예리의 방'이다. 예리의 비밀 아지트에 특별 게스트를 초대하고 일상 속 예리의 솔직한 모습을 담는다. '덤덤스튜디오'에서 다음 달 8일 공개된다.

하반기엔 보이그룹 리얼리티 웹예능을 제작할 계획이며, 숏폼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V커머스(Video Commerce)까지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윤용필 스카이티브이 대표이사는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시청자의 풍요로운 디지털 콘텐츠 라이프를 위해 오리지널 웹 예능, 웹 드라마 등 다채로운 숏폼 콘텐츠를 선보여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