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여야 원내대표 회동…"대화도 날씨처럼 잘 풀리길"

공유
0

문 대통령, 여야 원내대표 회동…"대화도 날씨처럼 잘 풀리길"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가진 양당 원내대표 초청 오찬에 앞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가진 양당 원내대표 초청 오찬에 앞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오찬 회동을 가졌다.
노타이 차림으로 청와대 여민1관에 도착한 두 원내대표는 강기정 정무수석 등과 만나 간단한 환담을 나눴다.

노영민 비서실장과 함께 등장한 문 대통령은 상춘재 앞뜰에서 김 원내대표와 주 원내대표를 맞았다.

두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에게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주 원내대표가 "날씨가 너무 좋다"고 하자 문 대통령은 "예, 반짝반짝(하다)"고 답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 대화도 날씨처럼 잘 풀렸으면 좋겠다"고 덕담을 건넸다.

주 원내대표는 "김 대표가 다 가져간다, 그런 이야기만 안 하시면"이라고 말하자 웃음이 나왔다.
문 대통령은 "빨리 들어가는 게 아무래도 덜 부담스러우시겠죠"라며 두 원내대표와 상춘재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오찬은 문 대통령의 모두 발언 없이 비공개로 진행됐다.

문 대통령이 여야 원내대표를 만난 것은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첫 회의가 열린 2018년 11월5일 후 1년 6개월만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