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보, 단기보험 ‘캐롯 학생 단기질병 안심보험’ 출시

공유
0

캐롯손보, 단기보험 ‘캐롯 학생 단기질병 안심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이 초중고 학생들의 전염병 등 단기적 질병위험시기를 대비한 특화 상품으로 '캐롯 학생 단기질병 안심보험'을 28일부터 최장 1개월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해보험이 초중고 학생들의 전염병 등 단기적 질병위험시기를 대비한 특화 상품으로 '캐롯 학생 단기질병 안심보험'을 28일부터 최장 1개월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초중고 학생들의 전염병 등 단기적 질병위험시기를 대비한 특화 상품으로 ‘캐롯 학생 단기질병 안심보험’을 28일부터 최장 1개월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보험 상품은 가입 이후 3개월 이내에 발생한 질병에 기인한 입원 위로금을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만 7세부터 18세까지의 초중고 학생이 대상이다.
가입자는 고급형과 일반형 중 선택할 수 있다. 고급형은 입원 시 1회당 최대 120일 한도로 위로금 일당 5만 원, 중환자실 입원 시에는 1회당 최대 180일 한도로 일당 10만 원을 보장한다. 일반형은 입원 위로금 일당 3만 원, 중환자실은 5만 원을 보장한다.

입원 위로금과 중환자실 입원 위로금은 중복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환자실에 입원할 경우 최대 일 최대 1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타 실손보험과도 중복 보장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매월 낼 필요없이 간편하게 가입 시 한 번만 납부한다. 13세 기준 남학생은 고급형 7770원, 일반형 4650원이다. 여학생은 고급형 7590원, 일반형 4540원이다.

이 상품은 전염병 등으로 질병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대비하고 싶으나 수년에서 수십년을 가입해야하는 장기보험이 부담스러운 수요자에게 특히 합리적인 상품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단기질병 안심보험의 판매 종료 이후 지속적으로 질병 고위험 시기를 위한 단기보험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험이 필요한 시기에만 장기 가입의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는 단기보험 상품들을 적시에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