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글로벌 부동산서비스업체와 투자자문 협약 체결

공유
0

하나은행, 글로벌 부동산서비스업체와 투자자문 협약 체결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단장(왼쪽)과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이사가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단장(왼쪽)과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이사가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글로벌 부동산서비스업체와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협약을 맺었다.

하나은행은 28일 오전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글로벌 부동산서비스업체 리맥스코리아, 도우지엔과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케이에프코리아, 글로벌PMC와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한 제휴처 강화로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해외부동산 투자세미나 개최, 국내외 고객 대상 부동산 거래 지원 등 해외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은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지난 2월부터 부동산 화상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글로벌 부동산서비스 제휴업체 추가로 국내외 거주 고객들이 대면상담은 물론 화상상담을 통해서도 해외 지역 부동산의 전문 투자자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리맥스코리아는 세계 110개국에서 활동중인 글로벌 부동산업체 리맥스(RE/MAX, LLC)사의 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업체로 리맥스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지역에 대한 부동산 글로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우지엔은 해외부동산의 투자자문, 매입, 매각, 자산관리를 서비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 17개국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부동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부동산 자문서비스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됨은 물론 부동산 화상상담 서비스와의 결합으로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전문성과 편리성을 높이는 다양한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