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휘국 교육감, “코로나19 관련 민원 응대 철저”

공유
0

장휘국 교육감, “코로나19 관련 민원 응대 철저”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28일 “등교 수업 실시와 코로나19 위기 상황 지속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민원 업무 담당자들이 법과 제도의 부족한 부분에 굴하지 말고 적극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 광주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28일 “등교 수업 실시와 코로나19 위기 상황 지속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민원 업무 담당자들이 법과 제도의 부족한 부분에 굴하지 말고 적극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 광주시교육청=제공
광주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28일 “등교 수업 실시와 코로나19 위기 상황 지속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민원 업무 담당자들이 법과 제도의 부족한 부분에 굴하지 말고 적극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장 교육감은 이날 오전 11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교육감과 민원업무 담당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힌 후 “역사상 초유의 코로나19 비상상황 속에 업무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제 등교를 시작한 건국유치원과 건국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지켜봤는데 새 학년 새 친구를 만나는 학생들, 모두 설레고 밝은 표정이었다. 그들의 설레고 밝은 표정을 지키는 사람이 여러분들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 관련 불편 등 5월 고충민원 현황과 민원 만족도 안내, 민원유형별 응대 방법 교육, 부서별 업무 추진 관련 건의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민원 담당 공무원 등 26명이 참석했으며 5월에 제기된 주요 민원 사항을 공유했다. 주요 민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유치원 긴급돌봄, 온라인 개학과 등교 개학 관련 민원, 학원 휴원 및 지도 요청 등이었고 특히 올해 접수된 고충민원 188건에 대한 분석도 함께 이루어졌다.

28일 교육감 간담회에 참석한 교육청 관계자는 “감염병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두려움 없이 신속·과감·정확하게 학생만 바라보며 업무를 추진하겠으니 학생·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도 부탁한다”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