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양약품 "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치료목적 임상 3상 승인 획득"...상한가 급등

공유
2

일양약품 "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치료목적 임상 3상 승인 획득"...상한가 급등

사진=일양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양약품
일양약품이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임상 3상을 승인받게 되었다는 소식에 28일 증시에서 상한가인 4만2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일양약품은 28일 국산 18호 신약 '슈펙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의 유효성을 입증하기 위해 러시아 제약업계 1위 기업 ‘알팜’의 주관 하에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임상 3상을 승인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일양약품측은 알팜사와 러시아를 통해 임상시험을 신청 했고, 이번에 러시아 당국으로부터 임상 승인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양약품에 따르면, 이번 임상승인이 특별한 점은 국내 여러 회사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후보군’ 중 해외 임상 승인 첫 케이스이며, 안전성이 입증 된 국산신약으로 다른 후보 물질에 비하여 신속하게 치료제로 상용화 할 수 있어 국산 신약 최초로 해외에서 ‘약물 재창출’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이다.

임상시험은 러시아 및 인접국 벨라루스에 11개 기관에서 145명의 경증, 중증의 코로나19 확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2주간 투약 후 슈펙트의 ‘치료효과 유의성’을 확인하기로 했다.

또한, 진행이 완료되어 도출된 임상 결과는 러시아 및 벨라루스에 한해 일양약품이 알팜에 권리와 판매 독점권을 허여 하고, 일양약품은 그 외 국가에 대해 임상 결과 권리를 행사하게 된다.

일양약품 측은 러시아가 임상을 승인한 백혈병 치료제 신약 ‘슈펙트’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윤영욱) 생물안전센터내 BSL-3 시설”에서 시험관내 시험 결과 48시간 내 대조군 대비 70%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소효과를 보여 HIV 치료제인 “칼레트라” 에볼라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그리고 독감치료제인 “아비간”에 비하여 우월한 효능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