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트럼프의 보복 SNS 폐쇄 행정명령 서명, 뉴욕증시 트위터 페이스북 MS 구글 알파벳 비상

공유
0

[속보] 트럼프의 보복 SNS 폐쇄 행정명령 서명, 뉴욕증시 트위터 페이스북 MS 구글 알파벳 비상

뉴욕증시 아마존 MS 애플 구글 알파벳 테슬라 페이스북 트위터 주가 흔들

트위터 보복에 나선 트럼프 사진=뉴시스
트위터 보복에 나선 트럼프 사진=뉴시스
[속보] 트럼프의 보복 팩트체크 트위터 폐쇄 입법명령 서명, 페이스북 등 전세계 SNS 비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 즉 SNS에 대한 규제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29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와 관련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에따라 개인의 언론자유를 침해하는 SNS는 폐쇄할 수 있데 됐다.

SNS에 대한 규제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 서명 이후 뉴욕증시에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주가가 크게 떨어지고 있다. 뉴욕증시의 대표적인 IT기술주인 아마존 MS 애플 구글 알파벳 테슬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주가가 흔들리고 있다.

트럼프 태통령은 트위터 페이스북의 횡포를 차단하기위해 행정명령에 더해 규제 입법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IT 기업이 이용자가 올린 게시물에 함부로 터치 하지못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우편투표가 선거 조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자신의 트윗에 트위터가 '팩트체크가 필요하다'는 경고 딱지를 붙이자 언론 자유를 억압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트럼프는 그러면서 "강력하게 규제하거나 폐쇄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SNSRK 팩트를 체크하거나 무시하기로 선택하는 것은 정치적 행동주의에 지나지 않으며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