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日 스미토모, 필리핀 철도 회사 지분 20 % 인수

공유
0

[글로벌-이슈 24] 日 스미토모, 필리핀 철도 회사 지분 20 % 인수

일본 무역 회사 스미토모상사(Sumitomo  Corporation)가 필리핀 철도 지분 20%를 인수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무역 회사 스미토모상사(Sumitomo Corporation)가 필리핀 철도 지분 20%를 인수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일본 무역 회사 스미토모상사(Sumitomo Corporation)가 필리핀 철도 지분 20%를 인수했다.

로이터통신을 비롯한 일부 외신은 30일(현지시간) 필리핀 철도 사업자 '라이트 래일 마닐라(Light Rail Manila)'의 지분 19.2%를 5850만 달러(약 724억2300만 원)에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라이트 래일 마닐라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인접 도시 케손(Quezon)주와 파사이(Pasay)를 연결하는 20km 라인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다.

매체 등에 따르면 스미토모는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수도의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새로운 교통망 건설 사업이 사업성이 있다 판단하고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

특히 필리핀의 경우 수도 마닐라의 인구가 오는 2035년까지 약 18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향후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스미토모는 지난 2014년 대만 철로 관리국 동부간선에서 운행하는 특급열차인 푸요마(普悠瑪) 차량 2편을 수주하기도 했다.

스미토모는 라이트 래일 마닐라를 시작으로 앞으로 동남아시아의 교통망에 대한 투자 확대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