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코로나19 유망종목은?...모더나와 이노비오 제약 관심

공유
0

[글로벌-Biz 24] 코로나19 유망종목은?...모더나와 이노비오 제약 관심

이노비오제약 주가 그래프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이노비오제약 주가 그래프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유망한 종목인 모더나와 이노비오제약에 대해 더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이 3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더나와 이노비오 제약은 코로나19 백신 개발 경쟁사로 백신 개발 경주는 임상 단계에 있는 회사들에게 첫 번째 백신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더나는 지난 3월 가장 먼저 임상을 시작했고 뒤를 이어 이노비오는 임상에 돌입했다.

두 종목 모두 연초 이후 급등했으며, 모더나는 182%, 이노비오는 304% 급등했다.

모더나 주가 그래프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모더나 주가 그래프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두 종목의 강점은 무었일까?

우선 파이프라인을 보면, 모더나와 이노비오는 둘 다 임상 단계 생명공학 회사로 아직 제품을 시장에 내놓지는 않았다.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 외에도 가장 앞선 제품은 2단계 테스트에 있다. 이 회사는 인플루엔자, 지카,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암을 포함한 징후를 위한 20가지 이상의 후보들을 보유하고 있다.

모더나의 기술은 메신저 RNA(mRNA)의 힘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조사 제품은 메신저 RNA를 사용하여 신체의 세포에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단백질을 만들도록 지시한다.

이노비오는 약 15가지의 후보 파이프라인에 있으며, 대부분은 2단계 테스트 중이다. 그 회사는 전염병과 암을 위한 약을 개발한다.

코로나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모더나와 이노비오는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시기보다 더 빨리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기회를 갖게 되었다.

지금까지 모더나가 한발 앞선 것으로 평가 받는다.

이 회사는 최근 45명의 건강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1단계 재판의 중간 자료를 보고했다. 중성화 항체, 즉 감염을 막는 항체들에 대한 결과는 총 8명에게만 제공되었다.

이러한 사실은 유망하지만, 그 추세가 모든 참가자들에게 동일한지 여부를 지켜봐야 한다.

건강한 자원봉사자 40명을 대상으로 한 이노비오의 1단계 연구는 6월 말 안전과 면역 반응에 대한 예비 자료를 보고할 예정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