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홈쇼핑, VVIP 유료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 업계 최초 출시

공유
0

롯데홈쇼핑, VVIP 유료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 업계 최초 출시

롯데홈쇼핑이 VVIP를 위한 유료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을 최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홈쇼핑이 VVIP를 위한 유료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을 최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 상위 1% 고객을 위한 유료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을 내놓으며 VVIP 마케팅을 강화했다. VVIP 유료회원제를 출시하는 것은 롯데홈쇼핑이 홈쇼핑업계 최초다.

이 회사는 2018년 선보인 유료회원제 ‘엘클럽’이 단기간 내에 많은 가입자를 확보(5월 말 25만 명 돌파)한 점을 고려해 막강한 구매력을 갖춘 최상위 구매 고객을 위한 유료회원제를 기획했다. 실제로 엘클럽 회원 수는 전체 고객의 약 2% 수준이지만 이들이 지난해 구매한 금액은 전체 판매금액의 10%가량을 차지했다.
롯데홈쇼핑은 직전년도 구매액을 기준으로 상위 1500명을 선별하고 이들에게 가입 의사를 물어 매년 프리미엄 엘클럽 회원을 선정한다. 이들은 구매 실적에 따라 블랙‧블루‧레드 등 3개 등급으로 나뉜다. 가입비는 10만 원이며 △생일·웰컴 기프트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혜택이 매월 제공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 이들을 위한 전용상품 몰도 운영할 예정이다. 회원들의 쇼핑 성향, 관심사를 다각도로 분석해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