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유소 시장 ‘2위’ 도약한 현대오일뱅크…‘20년 만에 우뚝’

공유
0

주유소 시장 ‘2위’ 도약한 현대오일뱅크…‘20년 만에 우뚝’

1일부터 전국 SK네트웍스 주유소 간판 현대오일뱅크로 변경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2500여 개로 확대…GS 제치고 2위 올라

1일 현대오일뱅크 강달호 사장(앞줄 왼쪽)과 한환규 부사장(앞줄 오른쪽) 등 임직원들이 SK네트웍스로부터 인수하는 주유소 중 하나인 서울 강남구 오천주유소를 찾아 영업 개시를 기념하고 일일 주유원으로 활동했다.[사진=현대오일뱅크]이미지 확대보기
1일 현대오일뱅크 강달호 사장(앞줄 왼쪽)과 한환규 부사장(앞줄 오른쪽) 등 임직원들이 SK네트웍스로부터 인수하는 주유소 중 하나인 서울 강남구 오천주유소를 찾아 영업 개시를 기념하고 일일 주유원으로 활동했다.[사진=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가 1일부터 SK네트웍스 주유소 300여 개의 운영권을 인수해 영업을 시작했다.
이날 현대오일뱅크 강달호 사장과 임직원들은 인수 주유소 중 하나인 서울 강남구 오천주유소를 방문해 영업 개시를 기념하고 일일 주유원으로 활동했다.

현대오일뱅크는 1999년 한화에너지플라자 주유소 1100여 개의 운영권을 인수해 업계 3위로 올라선지 20여 년 만에 다시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

SK네트웍스 주유소 인수 후 현대오일뱅크의 전국 주유소는 2500여 개가 된다 이는 3100여개의 주유소를 보유하고 있는 SK 다음으로 많다. GS는 2352개, 에쓰오일은 2162개다. 주유소 인수로 현대오일뱅크가 공급 채널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수익 안정성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인수 주유소의 절반 이상인 159개가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 포진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수도권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열세였던 현대오일뱅크의 주유소 갯수가 기존 591개에서 750개로 27%나 늘어나게 됐다. 거주와 유동 인구가 절대적으로 많은 수도권 주유소 대거 확보가 매출은 물론 인지도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시장 2위 도약을 계기로 고객들이 주유소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다는 계획이다. 현재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공간을 활용해 패스트푸드, 편의점, 창고대여 등 수익사업뿐만 아니라 여성안심택배, 무인도서반납함 등 다양한 민관협력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인수 대상 중 직영주유소는 1%나눔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현대오일뱅크는 2014년부터 직영주유소 순이익의 1%를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