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진행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진행

사진=경희사이버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여러 대외 기관으로 부터 명실상부한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 받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진행하는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부문 5년 연속 1위(2016·2017·2018·2019·2020)를 수상하며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KF:Korea Foundation)과 함께 우수한 온라인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해외 대학에 제공해 지난 2019년 기준 약 1,650여명의 해외 학생들이 전문적인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수강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에 최종 선정됨으로써 남미와 유럽 등지의 해외 유수 대학에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러닝 방식으로 한국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파라과이, 중국, 대만, 베트남, 폴란드, 프랑스, 태국, 슬로바키아 국가에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탕롱대학교와는 2016년도부터 국제교류 협약 및 부속합의서 체결을 시작으로 KF e-school 사업 진행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탕롱대학교는 방문단을 구성해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 개발 단계, 콘텐츠 유형, 교수학습프로그램, 스튜디오 제작시설, 모바일 서비스 등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IK-BPI) 사이버대학 부문 5년 연속 1위(2016·2017·2018·2019·2020)를 시작으로 제10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사이버대학 교육 부문 대상 ▲ 대한민국소비자대상 글로벌베스트브랜드부문 수상 ▲ 2019 매일경제 광고대상 신문부문 3년 연속 대상(2017·2018·2019) 수상 등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보건복지부 위탁)와 함께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직무강의를 제작 및 송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강의 제작은 보건복지부 정책사업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인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에게 필요한 직무 교육으로써 앞서 집체교육으로 계획되었지만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사회교육원 LMS를 활용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663개소(광역지원기관 16개소 및 수행기관 647개소)에 종사하는 전담사회복지사 약 1,300여명과 생활지원사 약 18,700명에게 강의송출을 완료했다. 온라인 교육을 제공받은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의 수업만족도, 교육의 효율성이 확인되어 추가적으로 심화과정 제작을 완료했다. 추후 심화과정을 전담사회복지와 생활지원사에게 송출할 계획이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온라인 직무강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인 HD 멀티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제작했으며, 이번 온라인 직무강의 제작을 통해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전문적인 강의 제작 능력을 한번 더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5월 8일(금)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운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독거노인 지원 교육 프로그램이 사회에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로 정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보건복지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요청으로 전국 기초자치단체 사회복지 공무원 약 3,500여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과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황동으로 대내외적 프로그램 진행을 인정받아 ‘행복더함 사회 공헌 캠페인’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문화세계의 창조’라는 설립이념 아래 교육 목표인 전인교육, 정서교육, 과학교육, 민주교육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Engagement 21’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약 계층에게 대학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고등교육을 사회에 제공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Engagement 21’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혈우재단, 한국한부모연합,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 달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학 다운 미래 대학’으로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지난 2003년 제1회 해외탐방을 시작으로 매학기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교육, 역사, 문화탐방을 진행하며 글로벌시대, 4차 산업혁명, AI시대에 맞춰 다양한 경험과 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재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과 문화 교류를 통한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언어문화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언어문화연수 또한 지난 2005년부터 사이버대학 최초로 진행됐다. 현재까지 필리핀,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됐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재학생에게 프로그램 수료 시 지원금을 제공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창업 특강, 북콘서트,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회의 변화를 짚어보며 100세 인생에서 인생 이모작, 취업, 이직 등 학생들의 인생 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도 명품 강의, 질 높은 온라인 교육을 위해서 주기적인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를 통해 최신 교육 트렌드를 분석해 활용 전략 도출과 함께 장기적인 온라인 교수학습 방향성을 모색해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의 질을 제고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5월 11일(월)부터 6월 15일(월)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 문화예술경영전공 ▲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