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전설의맛 소마면 갈비조림, 기다려야 제맛 '바지락 곤드레솥밥'

공유
14

'생생정보' 전설의맛 소마면 갈비조림, 기다려야 제맛 '바지락 곤드레솥밥'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078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하얀 짬뽕 '소마면'과 '갈비조림'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한 그릇의 감동 바지락 곤드레 솥밥을 찾아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078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하얀 짬뽕 '소마면'과 '갈비조림'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한 그릇의 감동 바지락 곤드레 솥밥"을 찾아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078회에는 생생닥터, 전설의 맛, 기다려야 제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나나랜드 등이 진행된다.

'생생닥터' 코너에서는 알쏭달쏭 어깨 통증의 진실 편으로 <이대서울병원> 정형외과 신상진 교수와 <연세사랑병원> 정형외과 정성훈 원장 등을 만나본다.
'전설의 맛'으로는 40년 전통 소마면 & 50년 전통 갈비조림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한 그릇의 감동 바지락 곤드레 솥밥" 편으로 김포 <해물로>를 선정했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가수 추가열의 고향 충청남도 보령시" 편으로 녹도, 남포벼루, 충청 수영객사 등 보령 명소를 둘러본다.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코너에서는 "찔레꽃 부부의 사랑해 당신을" 편으로 권병진-윤정자 부부를 만나본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전설의 맛]
■ 나정상회
광주 50년 전통 돼지갈비 전문점으로 '갈비조림'으로 전파를 탄다. 담양식 돼지갈비로 고기를 구워서 나오며 '단짠단짠'이 특징이다. 돼지갈비 1만3000원이다.
-위치: 광주 서구 상무자유로 24

■ 상촌식당
충주 수안보 맛집으로 40년 전통 소마면으로 선정된 중식당이다. 소마면은 해장에 좋다고 소문이 난 인기메뉴다. 맑은 국물이 특징인 하얀 짬뽕 소마면 7000원이다. 웨이팅 필수,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중산신촌길 99

[기다려야 제맛]
■ 해물로
김포 풍무동 맛집으로 '바지락 곤드레돌솥밥'으로 전파를 탄다. 푸짐한 바지락과 곤드레나물, 다시마로 밥을 지은 돌솥밥이 특징인 해물곤드레돌솥밥 1만2000원이다. 청국장과 삼채나물이 함께 나온다.
-위치: 경기 김포시 승가로 101 (풍무동 675-39)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녹도
-위치: 충남 보령시 오천면

■ 남포벼루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대청로 727-10

■ 충청 수영객사
-위치: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661-1

■ 벌떡아나고(붕장어 요리)
-위치: 충남 보령시 해안로 399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 꽃차하늘바라기
-위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대평안길 76-1

다양한 생활 정보와 전국 맛집을 둘러보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