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이탈리아 사모펀드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드바이저스, 영국 애스턴 마틴 지분 5% 매각

공유
0

[글로벌-Biz 24] 이탈리아 사모펀드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드바이저스, 영국 애스턴 마틴 지분 5% 매각

애스턴 마틴의 주요 주주인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드바이저스가 애스턴 마틴 지분을 5% 정도 매각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애스턴 마틴의 주요 주주인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드바이저스가 애스턴 마틴 지분을 5% 정도 매각했다.
애스턴 마틴의 주요 주주인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드바이저스가 애스턴 마틴 지분을 5% 정도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애스턴 마틴의 주요주주인 이탈리아의 사모펀드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드바이저스는 지난 5월 29일 현재 애스턴 마틴의 지분이 14.99%라고 공개했다. 이는 이전에 발표했던 지분율 19.92%에서 5% 정도 떨어진 수치다. 이 펀드가 왜 지분을 줄였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리피니티브에 따르면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은은 캐나다의 억만장자 로렌스 웨일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주주다.

107년 전통으로 007영화 차량 제작으로 유명한 럭셔리 자동차 제조업체 애스턴 마틴은 코로나19 파동의 영향으로 매출이 거의 3분의 1로 격감했으며 1분기에 큰 손실을 기록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