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DT캡스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 출시 "동네식당 식자재 안전 지켜드립니다"

공유
0

ADT캡스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 출시 "동네식당 식자재 안전 지켜드립니다"

배송기사 업장 퇴실 후, 재보안 설정 없이 자동경비 모드로 '전환' 가동

ADT캡스 배송기사 출입카드. 사진=ADT캡스이미지 확대보기
ADT캡스 배송기사 출입카드. 사진=ADT캡스
ADT캡스가 식자재·물류·자재를 새벽시간대에 납품받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의 보안 강화를 위해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를 선보인다.

4일 ADT캡스에 따르면, 기존 무인경비 시스템에 자동경비 전환 기능을 추가해 배송기사가 업장 방문 시 보안 해제 두 다시 보안 모드로 재설정 하지 않아도 자동경비 모드로 전환되는 시스템을 출시했다.
기존에 심야, 새벽 시간대 배송의 경우, 점주나 고객이 없는 상태에서 배송기사 부주의로 보안에 공백이 발생하는 경우가 번번히 발생했다. ADT캡스는 이런 보안 공백이 사업주의 재산상 피해로 이어지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마련하게 됐다.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는 새벽 시간대는 물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동경비 전환 시간의 설정이 가능하다. 또 무인 매장에 방문하는 배송 기사와 청소업체 직원 등 다양한 업체에 활용이 가능하다. ADT캡스는 또 스마트 경비 기능이 적용되는 배송기사용 실물 플라스틱 카드를 제작, 발급해 사업주의 보안 관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물류·배송 시장의 가파른 성장에 따라 스마트 무인경비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ADT캡스의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로 사업주는 새벽 시간대 배송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공백과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