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성장 돕는 멤버십 서비스 'WEC' 오픈

공유
0

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성장 돕는 멤버십 서비스 'WEC' 오픈

론칭 전 사전 예약 프로모션…한달 가입비 할인 등 특별 혜택
예비·프로 크리에이터 도움될 단계별 혜택 제공…15일 정식 론칭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 'WEC (We Creator)'. 사진=클래스101이미지 확대보기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 'WEC (We Creator)'. 사진=클래스101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예비·프로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위한 특별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2주 동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클래스101은 오는 15일 크리에이터 멤버십 'WEC' 정식 오픈을 앞두고 2주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WEC란 'We Creator'의 줄임말로, 예비 크리에이터, 프로 크리에이터 모두가 그들의 일을 더 잘하도록 돕고 창작 활동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클래스101은 해당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각 분야별 전문가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와 강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온오프랑니 강연과 프라이빗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멤버십은 그린(Green), 블루(Blue), 레드(Red), 블랙(Black) 네 등급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가입 기간은 1년이다. 사전 예약 가입자에게는 할인된 가격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그린 멤버십은 시작을 고민 중인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온라인 워크샵, 클래스 기획·개설 강의, 창작활동 할인 지원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딛을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린 멤버십은 월 2만 7000원 상당의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블루는 혼자 하기 어려운 크리에이터를 위해 가입 기간동안 월 약 4만 5000원의 가격으로 클래스101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1:1 멘토링, 클래스 할인 쿠폰, 콘텐츠 제작 위한 기기 대여와 장소 대관 할인을 지원한다.
레드는 창작에만 집중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 바우처부터 클래스 준비물 택배지원, 세무회계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년간 월 9만 1000원대로 제공된다.

가장 상위 등급인 블랙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 방법을 찾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기획됐다.

블랙 멤버십 회원에게는 기타 등급의 혜택과 더불어 다른 크리에이터와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클럽101 참여 혜택과 각 분야 전문가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시그니처 + 1년 멤버십이 주어진다. 가격은 월에 약 11만 9000원으로 구성했다.

클래스101은 WEC 정식 오픈 전 사전 예약자에게 멤버십 가입비 한 달 비용을 할인해 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약 13만 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멤버십 기프트 에디션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클래스101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WEC는 단순히 클래스를 제공하는 강사 역할을 넘어 이용자들의 크리에이터 입문과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여정에 함께하기 위함”이라면서 “크리에이터 시장에 입문하는 초기 단계 뿐만 아니라, 프로 유튜버, 프리랜서, N잡러 등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