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호진 부친상, 1세대 프로레슬러 천규덕씨 별세…박해진 조용한 조문

공유
0

천호진 부친상, 1세대 프로레슬러 천규덕씨 별세…박해진 조용한 조문

배우 천호진이 2일 부친상을 당했다. 평소 천호진은 부친처럼 따랐던 박해진이 이날 조용히 조문을 다녀왔다. 사진=박해진 인스타그램, KBS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천호진이 2일 부친상을 당했다. 평소 천호진은 부친처럼 따랐던 박해진이 이날 조용히 조문을 다녀왔다. 사진=박해진 인스타그램, KBS 제공
배우 천호진이 부친상을 당했다.

천호진의 부친이자 ‘당수촙의 대가’로 유명했던 1프로레슬러 1세대 천규덕 씨가 2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8세.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측에 따르면 고인의 빈소는 나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4일이다. 소속사 측은 현재 천호진과 그의 가족들이 조용히 빈소를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故 천규덕 씨는 1960~1970년대에 프로레슬러로 활동하며 황금기를 이끌었으며 '당수치기의 대가'로 명성을 높였다. 맨손으로 황소를 때려잡은 전설적인 인물로 김일, 천규덕과 함께 1세대 씨름 트로이카로 불린다.

한편 천호진은 KBS 2TV 주말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송영달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을 잡고 있다.

이날 배우 박해진이 평소 두터운 정은 나눠왔던 천호진의 부친 故 천규덕 씨의 빈소를 찾았다.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 측에 따르면 MBC TV 수목드라마 '꼰대인턴'에 출연 중인 박해진은 이날 드라마 촬영 후 고인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박해진과 천호진은 드라마 '내 딸 서영이', '닥터 이방인', '맨투맨' 등에 함께 출연하며 친분을 쌓았다.
박해진은 평소 천호진을 아버지처럼 따랐으며, 천호진 또한 신발 나이키 마니아인 박해진을 위해 신발장을 직접 짜줄만큼 서로 돈독한 사이로 알려졌다.

소속사 측은 "박해진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조용히 장례식장에 들어가 고인의 명복을 빈 후 다시 촬영장으로 복귀했다"고 전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